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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판타지 모드/Embers Rekindled

13. Embers Rekindled 연금술의 애드온 기억각인기, 엔트로피 계산기

by leegun2804 2024. 8.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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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금술의 애드온을 만들어야 하는데

 

이 또한 연금술로 만듭니다.

 

자 제가 연구하는 방식은 어떤지 한번 보시죠

이녀석을 만들껍니다

1. 기억 각인기는 교환판 옆에 부착한다

 

2. 기억각인기에는 종이를 탈 부착 시킬 수 있다

 

3. 연금술이 성공하면 해당 아이템의 진짜 레시피가 작성된다.

 

자 이 녀석을 만들기 전, 저희는 저번 공략에서 지능장치를 만들었습니다

 

짠 기억각인기 완성

 

워후 레서피보소..

 

구리 철 금 (기본자원) 납 은 여명석 (엠버스자원)이 들어가는군요

 

아스펙투스는 납과 여명석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아무리 그래도 4개까지는 어떻게든 찍어서 맞춘다지만 6개라니.. 이건 좀.. 어렵겠는데요?

 

일단은 박아보죠

 

 

1차 실험, 납 아스펙투스를 사용하였고 빛나는 별 4개가 불이 들어옴

 

자 4개나 찾았으니 다른 자원들 검증 시작

 

 

2차 실험 구리, 철이 확실한가를 보기 위해 여명석으로 2개를 교체

 

밝은 빛 2개 희미 한빛 4개로 구리 철주괴는 납 아스펙투스라는 것이 증명

 

 

3차 실험 구리, 철주괴는 납으로 변경 후 확정이 났는데 금, 납, 은, 여명석을 증명하기가 까다로워짐

4차 실험 3차 실험과 같은 결과가 도출됨 이때부터 페닉이 오기시작함

 

그래서 연구 방법을 바꿔보자!

 

 

5차 실험 다시금 구리, 철 주괴가 확실한가를 증명하기 위한 실험

 

납 아스펙투스로 구리 철 주괴를 확실히 확정하고

 

레시피에는 포함 안되어있는 구리 아스펙투스를 가져와 아예 불을 꺼버림

 

그에 희미 한빛도 안 올라오게끔 아예 다른 금 납 은 여명석주괴는 실험결과에서 제외시켜 버림

 

그에 구리, 철주괴는 납 아스펙투스가 확실함을 다시금 증명함

 

6,7차 실험

 

1번 실험의 불 4개

 

그리고 3차 4차 실험의 불 4개

 

여기서 의심을 하게 됨

 

아 얘들 구리 철 주괴와 같이 쌍으로 같은 아스펙투스가 아니구나

 

즉 하나는 납이고 하나는 여명석일 가능성이 높다 판단

 

그래서 6차 실험엔 납, 여명석으로 금, 납주괴를 증명하고자 하였으나 희미 한빛 2개

 

즉? 서로 바뀐듯하다! 그래서 여명석, 납 아스펙투스로 변경 후 밝은 빛 2개 확인

 

지금까지 증명된

 

구리주괴 철주괴 금주괴 납주괴 은주괴 여명석주괴
납 아스펙투스 납 아스펙투스 여명석 아스펙투스 납 아스펙투스 ???? ????

 

슬레이트가 가득 찼으므로 이전 자료 삭제 후 구리로 증명하던 단계만 남겨둠

 

 

8차 실험

 

가장 첫 실험의 all 납 아스펙투스 때 4개의 빛을 발견,

 

7차 실험에  납 주괴는 납 아스펙투스라는 것이 증명

 

그렇다면 은, 여명석 주괴들도 쌍으로 같은 아스펙투스가 아니라

 

서로 나누어진 아스펙투스라는것이 눈에 보임

 

그래서 은주괴에 여명석 아스펙투스, 여명석주괴에 납 아스펙투스로 실험 진행

 

희미 한빛 2개

 

그 결과

 

구리 주괴 철 주괴 금 주괴 납 주괴 은 주괴 여명석 주괴
납 아스펙투스 납 아스펙투스 여명석 아스펙투스 납 아스펙투스 납 아스펙투스 여명석 아스펙투스

 

의 표가 증명이 됨

 

후.. 멀고도 먼 실험과정이었네요

 

이번 실험과정에서의 중요한 점은 이것입니다.

 

1. 개수가 많기 때문에 증명이 어려움

 

2. 그에 레시피에 포함되지 않은 아스펙투스로 아예 제외를 시키며 하나씩 증명

 

그렇게 확정된 애들을 찾아서 결과적으론 찾아감

 

아차차

 

저희 기억 각인기에 종이 꽂아뒀었죠?

 

 

여명석 주괴 은 주괴 납 주괴 금 주괴 철 주괴 구리 주괴
여명 여명

 

저희가 도출한 것과는 반대로 보이지만 저희가 도출한 값과 같이 뜨는군요

 

이렇게 또 하나의 과제를 클리어

 

자 이렇게 만들어놓고 다시 설명 한번 보겠습니다.

 

 

1. 연금술에는 정확한 레시피로 제작되어야지 완성된다.

 

2. 교환판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다.

 

3. 하나 엔트로피 계산기를 넣으면 완벽한 -> 이것 정도야 의 정도까지 난이도가 완화된다.

 

4. 하지만 실패할 가능성도 높아진다.

 

5. 교환판에 여러 개를 설치할 경우 이것 정도야 -> 어느 정도 봐줄게 의 난이도가 된다.

 

확실한 건 1개 달았을 땐 실패가능성이 훨씬 높음 2개부터는 1개쯤이야 정도 3개 달면 2개쯤이야 정도라고 보면 됨

완벽한 레시피가 아니더라도 완성시켜 줄 확률을 높이는 것

 

아 ㅋㅋ 레시피가 운빨 가챠가 되어버린다고? 아 ㅋㅋ 못 참지

 

이녀석을 만드려 합니다

 

레시피가 가려 저서 안보이죠? 

 

괜찮습니다

 

재료에 얘가 들어가더라구요

 

저희가 모드 처음 시작할 떼 골램을 잡아서 구했던 아이템입니다

 

고대 동력 코어죠

 

이 녀석은 쓰이는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 녀석을 만들 겸 저 엔트로피 계산기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하겠습니다.

 

일단 이 녀석의 정답부터 공개하겠습니다

 

이것이 이녀석의 정확한 정답입니다.

 

여명석 아스펙투스 2개, 납 1개

 

근데 저희는

 

납, 납, 여명석 아스펙투스로 연금술을 진행할 것입니다.

 

왜?

 

3개나 달아서 가챠확률을 높였거든요

 

2번의 가챠 실패 후 성공
힠.. 틀렸는데도 성공했다고 이렇게 찍어주는것이 무언가 소름..

 

나중에 친구 속이기 가능..?

 

자 오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연금술은 중요한 파트라서 조금 심도 있게 3개의 파트로 나뉘어서 다루어 봤습니다.

 

일단 다음 공략에서는 다시 기계들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그렇게 기계로 돌아간 후 모든 설명을 완료하고 나머지 아이템들에 대하여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고대 동력 코어를 만들었으니

 

다음 공략은 와일드파이어 코어 쪽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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