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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판타지 모드/Ars Nouveau

9. Ars Nouveau 아르누보만의 자동화, 별다람쥐와 드리그미

by leegun2804 2024. 9.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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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건입니다.

 

드디어 아르누보만의 자동화 파트로 왔습니다.

 

참 멀고 멀었죠?

 

원래 자동화라는 건 가장 심화 작업이기에

 

기초적인 것들부터 먼저 하고 점점 심화과정으로 들어가잖습니까?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쓰다 보니 생각보다 내용이 많아서 내용량에 따라서 어느 정도 조절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2마리밖엔 없습니다. (재목에 있지요?)

 

자 저희는 저번 공략에서 각종 사역마들을 마력석 혹은 부적의 형태로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중 가장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녀석은

 

1. 별다람쥐

 

가장 기초가 되는 아이템 운송을 담당합니다.

 

흠.. 근데 아이템 운송이라는 게 말로는 쉽지만

 

세세하게 설정하기 위해선 어쩔 수 없는 노가다가 필수적이죠

 

자 일단 설명 한번 보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생략하겠습니다. 저번 공략에서 했습니다.
어후 내용 많다..

 

파트별로 나누겠습니다

 

기초내용

 

1. 소환된 별다람쥐는 주변에 떨어진 아이템을 주워서 창고로 이동시키는 운송역할을 한다.

2. 완전히 자란 마력덤불에서 마력배리를 수확한다.

3. 별다람쥐를 디스펠(주문)하거나 죽일 경우 다시 마력석으로 돌아간다.

4. 별다람쥐는 마법꽃 침대를 본인의 집으로 판단한다.

모든 사역마들은 집을 기준으로 활동을 합니다.

 

운송

 

1. 별다람쥐의 사용 방식은 아래와 같다.

  • 상자를 쉬프트+우클릭 후 별다람쥐를 그냥 우클릭할 시 상자에서 아이템 가져오기 설정이 가능하다
  • 별다람쥐를 우클릭 후 상자를 쉬프트+우클릭할 시 상자에 아이템 보관하기 설정이 가능하다.
  • 만능 지팡이를 들고 별다람쥐를 쉬프트+우클릭할 시 별다람쥐의 모든 명령이 초기화된다.

2. 더 세부적인 필터

  • 상자에 아이템 액자를 달아 아이템을 설정해 주면 해당 아이템만 담아준다.(가져오기는 안된다.)
  • 아이템엔 각각의 필터가 있다.
    1. 아이템 두루마리: 허용의 경우 속칭 알고 있는 단어로는 화이트 리스트라고 한다.
    2. 아이템 두루마리: 거부의 경우 속칭 알고있는 단어로는 블랙 리스트라고 한다.
    3. 아이템 두루마리 2종류를 제외하고는 미믹 스크롤이 있다.
  • 필터의 사용방법

아이템 두루마리를 필기 작업대에 올려놓고 쉬프트+우클릭 하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템을 보관할곳에 액자를 설치, 아이템 두루마리를 설치해주면 이렇게 필터가 됩니다.

주의 : 아이템 가져오는 상자에서는 적용이 안됨(버그인 듯)

이렇게 2가지를 넣었을경우엔 일을 끝내고 침대로 쉬러갑니다.

 

아이템 두루마리: 거부 = 허용의 반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미믹 두루마리

 

상자 안에 있는 아이템만 옮기게 된다.

 

상자에 미믹 두루마리를 달아놓고

상자 안엔 돌, 흑암, 마법꽃 섬유가 들어있습니다.

가져오기 상자에 아이템을 여러게 집어넣으면?

 

보관했던 상자 안에 있던 아이템만 가져오게 됩니다.

 

지금까지의 설명을

 

이 한 장으로 설명 가능할 거 같습니다

 

2. 드리그미

이 내용은 저번공략의 내용입니다.

 

 

기초내용

  • 이끼 낀 조약돌에 우클릭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 이끼 낀 조약돌은 드리그미의 헨지로 변하며 집으로 지정된다.
  • 집의 범위는 10x10의 크기이다.
  • 다시 회수하기 위해서는 디스펠을 사용하거나 죽이면 된다.

별다람쥐와는 다르게 행복도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 시스템 같은 경우 대부분의 '생산'을 담당하는 모든 사역마들에게 존재하는 시스템입니다.

 

행복도와 작동방식을 합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헨지를 기준 10x10의 범위(집)에 동물들이 다양하면 높은 행복도를 얻는다
  • 행복도가 높으면 생산속도가 빨라진다
  • 동물들을 죽여서 얻거나 드랍으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죽이지 않고도 얻을 수 있다
  • 물가에 놓을 경우 물고기도 자동으로 낚아 올린다
  • 이때 얻을 수 있는 경험치도 생산한다
  • 생산을 하며 생산도가 최대에 도달하면 주변의 상자나 인벤토리가 있는 곳으로 옮긴다
  • 드리그미의 행복도와 동물들의 경험치생성량에 따라 경험치값은 달라진다

이렇게 이끼 낀 조약돌에 사용하면 헨지로 변합니다.
그런다음 동물을 추가해주면 초록색 마력이 생성되며 헨지위에 쌓이게됩니다
헨지의 생산량이 최대에 도달하면 옆에있는 상자로 옮겨줍니다.
다른 모드의 동물들도
전리품을 줍니다.

드리그미에게는 조금 특이한 시스템이 하나 더 있습니다.

 

 

몬스터를 격리 의식을 통하여 유리단지에 가둘 수 있습니다.

 

마력만 충분하다면 아무것도 없는 자리까지 몬스터를 소환 유인하고 빈 단지를 놔두면 알아서 잡힙니다.

 

격려의식은 마력을 잡아먹으며, 계속 유지되기 때문에

 

해당 위치로 잘 끌고만 온다면 유리단지에 거의 모든 몬스터를 가둘 수 있습니다.

 

컬렉션은 덤이고
주 메인 목적은 아이템 뜯기입니다

모드 몬스터들의 전리품도 보이시죠?

 

그리고 소환사를 잡아왔더니 불사의 토템도 주네요 ㄷㄷ

 

아 참고로 위더 소환하고 터지기 전에 잡을 수 있습니다
위더별은 안주네요 ㄲㅂ

 

그래도 경험치 개 빵빵하네요

 

어느순간 왕창 쌓여있는 아이템들..

 

 

오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공략은 흐으으으음... 보이는대로..?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에서 뵙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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