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건입니다.
오늘은 초석을 위한 작업을 할까 합니다.
그전에 목탄자동화에 조금 변경사항이 있습니다.
나무 생산이 좋아서 버려지던 원목이 아까워
새로운 라인 하나를 더 만들었습니다.
딱 알맞게 돌아가더군요 그 덕분에 목탄생산량이 더 늘어났습니다.
아래쪽의 레시피를 보시면 기본적인 채소 + 물 섞으면 초석이 만들어지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나마 수확량이 많은 당근을 활용할까 합니다.
그럴 거면 뭐다? 일단 농장이 필요하다.
저번의 나무농장과 같이 크리에이트 모드를 활용할 것이고,
베어링으로 회전식 농장을 만들 예정입니다 만!
괭이질이 얼마나 귀찮고 힘든 작업인지는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그래서 가져온 블록은?
밭을 갈아준다고 하는군요 좋네요 당장 돌려보죠
와다다다다다다 내가 원하는 만큼의 밭을 갈아줍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죠 밭을 갈았다 해도 물이 없어서 계속 맨땅으로 바뀐다는 것입니다.
당근을 미리 심어주었습니다.
다른 작업할 동안 자라면 개이득이니까요?
자 그럼 쟁기는 밭을 갈아준다고 했으니
수확할 블록을 찾아보아야겠죠?
얜 간단합니다
톱과 같이 농작물을 수확해 주는 기계입니다 깔끔하죠?
근데 밑바닥에 갈아뒀던 땅이 다시금 흙이 된 것이 보이시나요?
왜 그러냐! 저번에 조약돌생성기를 설명할 때와 같습니다.
움직이는 블록은 하나의 엔티티로 판단, 그곳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지만
멈추게 되면 블록으로 판정하여 갈았던 땅 위에 블록이 설치된 것과 같은 이치라서 그렇습니다.
그 말인즉슨? 기계 돌아가고 나면 난 저 땅을 갈아주어야 한다..
일단 갈아주기 전 수확기를 달아주고 인터페이스 위치에 아이템을 받을 수 있도록 작업해 둡시다.
엥? 당근 농장이라고 안 하셨어요?
왜 2갈래로??라고 하실 수 있으시겠지만
모드팩이다 보니.. 당근만 나오는 게 아니라 다른 작물들도 섞여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나눠버렸습니다
초석 생산을 준비해 보도록 하죠
보시다시피 쉬프트 우클릭을 해야지 닫기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이 시스템을 활용하여 라인 한번 짜 봅시다.
그림을 보자면
자 파이프까지 까지는 모두 설정했지만 이제 레드스톤 반응을 주기에는 공간이 너무 협소합니다..
그에 사용할 것은?
반응이 없습니다
네 당연합니다. 입력과 출력을 설정해주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아까 전에 보셨다시피 공간이 좁기 때문에 레드스톤 블록을 이용하여 피스톤을 만들 자리가 너무 좁습니다.
다시 계속 세팅해봅시다.
레드스톤 펄스를 주기 전에 다시 한번 레시피를 살펴봅시다.
그렇다면 10초마다 한 번씩 닫기 / 열기를 반복하게 되면 하나씩 더 생산하겠군요.
(제가 레드스톤.... 에 조금 약합니다 그래서 간단한 10초 클락을 만들어봅시다.)
10초 열기 -> 10초 닫기 -> 10초 열기 -> 10초 닫기로 반복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2칸 띄우고 레드스톤블록을 설치해 줍니다.
끈끈이 피스톤에는 판자 하나를 설치해 줍니다.
그런 다음 모래시계에 모래를 넣어줍니다.
딱 10초만 해도 아이템 생산은 되지만, 가끔가다 틱이 밀릴걸 대비하여 1초 더 딜레이를 주었습니다.
잘 작동은 하고 있으나 한 가지 문제점이 생겼습니다
파이프를 끊어도 버그로 흘러들어오길래
파이프끼리는? 해서 테스트해 보니 완벽하게 작동하더라고요.
이렇게 초석생산까지 마무리지었고
이제 남은 것은.. 보자..
정제된 금을 생산하고
정제된 금과 함께 승화연금술, 그다음 네더라이트 합성까지 마무리되겠네요
다음 공략은 정제된 금을 위해 크리에이트모드를 다시 만질 것 같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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