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 판타지 모드/mana and artifice

19. mana and artifice : 기억 메커니즘과 Altar of Arcana(아르카나 제단)

by leegun2804 2023. 12. 30.
반응형

 

기억 메커니즘을 설명하려고하니.. 생각보다 많은 내용을 전 공략에서 썼더라구요

 

그래서 이 메커니즘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 해 드리는게 맞는듯 싶더라구요

 

자 시작하겠습니다.

 

코덱스를 한번 살펴보죠

오큘러스에서 확인이 가능한건 저번 공략에서 확인 했습니다. 암기의 책을 이용하면 더 많은 구성요소를 넣을 수 있습니다.

 

암기의 책 뭔가 동그란게 들어가네요?
그렇읍니다.

 

재미있는건 암기의 책의 설명은 코덱스에 없다는거에요

왜냐? 암기의 책 자체가 암기 메커니즘이나 다름이 없거든요

 

UI를 열어보죠

 

 

ⓐ만들어진 스펠이 들어가는 자리입니다.

ⓑ스펠의 아이콘이 들어가는 자리입니다.

ⓒ스펠의 이름 및 아이콘을 설정하는 자리입니다.

ⓓShape(모양)이 들어가는 자리입니다.

ⓔComponents(구성부품)이 들어가는 자리입니다.

ⓕ암기된 스펠이 보여지는 자리입니다.

 

이게 끝입니다 사용법을 볼까요?

코덱스에서 모디파이어도 암기만 되어있으면 사용 할 수 있다고 했는데 저런식으로 스펠들을 배치하면 모디파이어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구성은 Self(Shape)-> Haste(Components)+Strength(Components)+Swift Swim(Components)+Water walking (Components)+Night Vision(Components) [Duration(modifiers)]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예전에 각인 테이블 사용했던거 기억하시나요?

 

거기서의 스펠 구성을 한번 보시죠

 

Self( Shape)-> Haste( Components) [Duration(modifiers)]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하나의 Components만 넣을 수 있습니다.

 

단 차이점은 각인테이블에서 만든 주문은 암기 숙련도를 올릴 수 있다는점이고

 

암기의 책은 기본적으로 암기되어 있는 주문을 사용하기때문에 완전히 다른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암기의 책에 들어가는 Components는 각기 속성을 모두 띄며 사용 시 모든 속성치가 왔다갔다 변동됩니다.

 

허나 이렇게 속성을 변환해주면? 그냥 무속성으로 바뀌면서 사용시 모든 스펠의 속성치가 깎여나갑니다.

★버그가 있어서 위의 방법을 사용 할 시 책 자체가 무속성이됩니다 주의!★

 

암기 메커니즘은 이게 끝입니다. 유일하게 암기의 책으로 많은 구성부품들을 이용해서 다양한 속성을 한번에 혹은 모디파이어로 각기 발동속도에 딜레이를걸어 순차적인 딜을 입힐 수 있도록 가능합니다.

 

Impale의 효과는 데미지를 입히면서 하늘로 띄우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Speed 모디파이어를 이용하면 하늘로 띄우는 힘을 더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Gust 는 하늘로 띄우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Lesser Magnitude 모디파이어를 사용하면 띄우는 힘을 상승시키며

 

Speed 모디파이어를 사용하면 띄우는 속도를 높입니다.

 

그리고 Delay 모디파이어를 사용하여 ㅅ 딜레이를 줄 수 있습니다.

 

Gravity Well 의 효과는 중력강화로 점프력을 하락시키는 디버프입니다. Duration를 사용하여 해당 디버프 지속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Delay 모디파이어를 사용하여 스킬 발동 딜레이를 줄 수 있습니다.

 

순서는 이렇습니다

 

Projectile -> Impale(대미지+띄우기) -- 1초후 -> Gust(띄우기) --1초--> Gravity Well(강제낙하)

 

처음 뜨고난다음에 바람모양 휭 불면서 한번 더 뜨고 갑자기 확 추락하는거 보이시나요? 암기의 책이 아니고서는 이런식으로 스펠짜는건 불가능합니다.

 

제가 가장 처음에 설명드릴때 스펠 짜는게 AM2만큼의 자유도가 있는건 아니지만 80%는 따라 갈 수 있다는게 이 이야기였습니다.
(근데 AM2가 스펠짜는게 너무 자유롭긴했어.. 그 뽕맛이 부족하긴함..)

 

암기 시스템 끝

 

미션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오늘은 2가지 한번 해 봅시다 생각보다 아르카나 알터는 진짜 설명할게 없고.. 아르카나 의식이야 다들 한번 해 보셨으니까 잘 아실태구요 ㅎ

 

타이틀은 주문 생성 자동화인데 아르카나 제단의 이야기입니다 설명 깔끔하네요

늘 보던 코덱스와 좀 다르죠..?

이번에 추가된 내용들입니다 지금 보시면 파란색 보라색 검은색 줄바꿈 등등.... 이래서 제가 번역하기가.. 힘들..

(변명)

 

조합법부터 보시죠

 

아르카나 의식 스킵한다고 마법사의분필... 아이템 가져온다고 마킹룬.. 의식 활성화한다고 정화된 빈테움 가루 ㅋㅋㅋ

 

 

필요 아이템에보면 재료들 있죠? 어차피 아르카나 제단에서도 보일껍니다만 파악해두시면 좋습니다.

Projectile + Impale + Damage 로 스펠을 짤 생각입니다.

빨 -> 재료아이템

주 -> 병속의 마나위버(의식에 필요한 마나위버)

노 -> 스펠레서피 입니다.

초 -> 가죽피지or스테프or완드or팔찌 들어가는 자리입니다.

파 -> 결과물이 나오는곳입니다.

 

활성화하면 이렇게 이펙트가 떠 오르면서 완성되면 화려합니다

UI입장에서 한번 볼까요?

 

UI모양이 어디서 많이 보던 모양인데...
엌ㅋㅋㅋ

UI입장도 봤으니 상자도 볼까요

하나씩 빨려나가는중

 

꼭 아르카나 의식이 아니더라도 이렇게 아르카나 제단을 이용해서 주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펠을 만들었다면 변형의 의식도 한번 알아봅시다

스펠에 모디파이어를 추가합니다. 변형의 책을 들고 z를 누르면 방사형매뉴가 뜨고 내가 배운 모디파이어가 나옵니다.
스펠을 컨트롤 + 우클릭하면 스펠의 모든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rojectile + Impale + Damage의 스펠에 저는 Speed를 넣을 예정입니다.

 

아까 방사형처럼 Z를눌러 스피드를 눌러주고

 

의식을 진행합니다.

스펠을 놓으면 이렇게 아이템이 뜨고 아이템을 다 넣고 활성화 -> 모든 제료를 잡아먹고 스펠에 스피드 모디파이어가 들어갑니다.
보시다시피 이렇게 스피드 모디파이어가 들어가며 한번이라도 넣었던 모디파이어는 항시 수정이 가능합니다.

Damage모디파이어의 수치를 계속해서 변경하는 모습.

 

자 여기서 미션판 한번 볼까요?

오우 13개 라스트 1개 남았네요.

 

꼭 14개가 아니더라도 다음 공략은 마나크리스탈과 세트보너스 설명을 해 드릴 예정입니다.

저 둘 다 쓸대가 많거든요

 

 

제가 올린 글이 유용하셨더라면 하트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