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다들.. 감기조심하세요...
미각을 잃었어요..
충농증이 없는데 그 기분을 알겠더라구요..
친구녀석이 골울린다 하는게 어떤 의미인지 깨달았습니다..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진영 코덱스부터 살펴보시죠!
(아 그리고 감기때문에 집중하지못해서 조금 부실할 수 있으나 코덱스가 완벽해서.. 크흠.. 저 코덱스 번역도 제가 텍스트로 친거니까 크흠..)
1. 진영 선택은 필수적이다.
2. 나의 진영 몹들은 내가 도움이 필요할 시 와서 도와줄것이다.
3. 아이언 벨의 의식을 수행하거나 멀티환경에서는 다른 진영 마법사들의 아이템을 거래를 통하여 얻을 수 있다.
4. 다른진영 고유 아이템을 사용 할 시 해당 진영의 몬스터가 난입을 들어 올 수 있다.
5. 난입된 적들은 짱쌔다.
6. 내가 난입된 적에게 승리할경우 나중에 더 짱짱쌔져서 온다 또 이기면 짱짱짱쌔져서 온다
7. 난입된 적에게 내가 죽을경우 점점 약해진다.
정리하면 이정도가 되겠군요.
그렇다면 각 진영들을 한번 살펴볼까요?
황천의 악마들
1. 마나는 사라지며 대신 브림스톤이라는 새로운 자원으로 치환된다.
2. 브림스톤은 데미지, 범위, 사거리에 대하여 더 효과가 좋은 모디파이어를 지원하며 쿨이 25%감소한다.
3. 마나(브림스톤)이 주문 or 아이템 옵션을 유지하기 힘들경우 HP를 소모한다.
4. 유물로는 헬파이어 스테프, 엠버글로우 팔찌 (스펠은 생략)
5. 기본적으로 불 주문에대한 쿨감을 가지고 있으며 화염인챈을 사용하면 마나소모는 2배가되지만 대미지도 2배가된다.
로 정리할 수 있겠군요
페이 요정 궁정
1. 요정궁정의 주문은 은밀함 + 속임수에 중점을 둔다.
2. 요정궁정의 마나는 2가지 종류로 변경이 가능하며 여름, 겨울의 마나로 추가 캐스터 자원으로 사용 가능하다.
3. 요정궁정의 마나중 여름은 낮엔 쌤 밤엔 약함 겨울은 그 반대이다.
4. 요정의 유물은 스펙트럴 엘라이트라, 트릭스터의 팔찌가 있다.
5. 요정은 가시 마법부여에서 추가 효과를 얻는다.
고대 마법사 의회
1. 마법사 의회는 방어와 마나조작에 중점을 둡니다.
2. 마나는 기본 마나를 그대로 계승하여 사용합니다.
3. 엘드린 파워에대하여 다른 진영들보다 빠르게 사용 가능하다.
4. 유물로써는 아케인 크라운이 대표적
5. 힘 마법부여를 사용하면 추가 옵션을 얻는다.
언데드
1. 언데드는 다른 진영들에 비하여 매우 난이도가 높다.
2. 언데드는 마나가 영혼으로 치환된다.
3. 언데드는 마나 회복을 위해선 본인을 제외한 다른 NPC들의 영혼을 흡수해야지만 회복이 가능하다.
4. 언데드는 관이라는 전용 침대가 존제하며 관에서 자고 일어나면 최대 25%까지 회복한다.
5. 언데드는 낮에 불탄다. 투구를끼면 완화가능하지만 투구가 깨질 수 있다.
6. 언데드는 나이트비전을 사용하면 영구지속된다.
7. 차가운 걸음 인챈트를 사용하면 추가 옵션이 생긴다.
8. 언데드는 서먼 마법에 유리하며 더 많이 소환 할 수 있다.
(제작자는 언데드를 좋아하는게 틀림없음.. 본인도 언데드를 좋아하긴해..)
자! 이렇게 진영에대한 설명은 끝났습니다.
의식을 한번 알아볼까요?
의식의 코덱스만 안내드리고 의식의 마법진과 재료등등은 건너뛰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의식이나 그런것들은 다 도사가 되셨을태니까요?
1. 적절한 예방 -> 불에탄다 = 화염저항 공식나오죠?
2. ☆불의조각 하나를 제물로 바쳐야한다☆
의식을 진행 후 공기의 조각을 여왕님께 드려야합니다!
코덱스 설명이 너무 좋아서 넘어가겠습니다.
코덱스의 설명이 너무 좋아서 제가 따로 뭘 쓸건 없었네요..
이래서 제작자가 써둔글이 확실하면 확실할수록 모드는 쉬워진다니까요..?
자 저희가 이 진영의 의식을 한 이유가 무엇이였죠?
근데 여러분 그거 아시나요?
티어가 높아질수록 여태까지 했던 모든것들의 반복이라서 사실 쉽습니다.
1티어 2티어일땐 내가 직접적으로 해야할일이 많았더라면
3티어 이상부터는 점점 여행을 해야하는 미션들이 많아집니다.
3티어 미션판 보고 가겠습니다.
초록색 = 여행 + 쉬움
노란색 = 조금 귀찮음
빨간색 = 많이귀찮음
으로 나눌 수 있겠네요
다음 공략은 제 마음대로 할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