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 판타지 모드/totemic

3. Totemic : 악기와 의식

by leegun2804 2024. 1. 16.
반응형

 

토테믹 모드는 되게 단순하기때문에...

 

생각보다 설명드릴 내용이 짧아서

 

그냥 2개씩 소개하며 빠르게 끝내고 다음 모드를 또 물색하는게 빠를듯 합니다.

 

사실 의식들은 정말 다양하게 있는데

 

모든것을 설명하면 재미가 없겠죠?

 

알아가는 재미도 있어야하니까요

 

악기를 우선 설명드리고 딱 대표적인 의식 하나만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시작 해 볼까요?

 

(사실 글이 일찍나올법도 했는데 어제 잠을못자서.. 일하며 글쓰다 잠들어버렸..ㅠㅠ)

 

흐으으으음 멜로디라는 단어가 계속 보이네요

 

멜로디가 뭐길래 멜로디 멜로디 할까요? 그것은 의식의 기초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멜로디는 힘을 모운다고 하네요 그리고 멜로디를 토템 조각상 앞에서 계속 채워야한다고하네요
의식에는 시간초가 있고 그 시간초 안에 멜로디를 다 쌓아 올려야 한다고 합니다.
풍경은 규칙적인 간격으로 연주를 한다고합니다 자동인듯? / 드럼과 풍경은 2개이상인게 좋다고 하네요

음.. 그러니까

 

의식을 할땐

 

1. 멜로디란것을 쌓아야한다

2. 의식에는 제한시간이 있고

2. 멜로디는 악기로 쌓을 수 있다

 

란 말이군요

 

자 의식을 골라봅시다

 

짜라란 짜라란
짜라란
토템술사 그패봐봐 의식이여?

 

봄의 의식입니다. 나무 묘목을 붉은 삼나무로 바꾼다고하죠?

 

붉은 삼나무는 앞으로도 계속 쓰일 아이템이기에 좀 바꿔두는편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깔끔하기도 하거든요)

 

의식을 시작한다

 

저..정신없죠?

근데 진짜 의식 이렇게해야한답니다..

 

이게 제작자가 원하는 그림이에요..

 

토템앞에서 피리부르고 북치고 왔다갔다 춤추면섴ㅋㅋㅋㅋㅋ 그래야지 보너스를 받아요..

 

의식의 시작은 토템앞에서 쉬프트 악기연주 그다음 순서 악기연주 입니다

 

그렇게 연주가 시작되고 의식진행에 맞는 악기들로 구성했을 시 해당 연주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위는 의식의 멜로디를 쌓는구간입니다. / 아랫칸은 해당 의식의 남은 시간입니다.

 

보시면 봄의의식과 함께 2가지 막대가 뜨는데 아랫쪽 시계칸이 꽉 차기전에 해당 의식칸을 꽉 채워야합니다.

 

의식에따라 멜로디가 쌓이는게 느린 의식들도 있으며

 

그럴댄 악기류들이 부족한지 아닌지를 봐야합니다.

 

이 밖에도 악기류들은 많거든요

 

위의 의식짤과 같이 의식이 완료되면 어느정도 일정 시간을 주는 의식들이 있습니다.

 

그럼 그 사잇동안은 계속 옵션이 발동하는 그런것들입니다.

 

의식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직접 확인하시면서 보시는게 빠르겠죠?

(제가 너무 많이 알려드리면 재미없다니까요..? 알아가는 재미가 중요하죠 저...저..절...절대 귀찮은거 아닙니다!)

 

이번 의식을 완료하니까 새로운 악기들이 언락됐내요 한번 볼까요?

 

네 그 일본 애니메이션에보면 바람에 흣날릴때마다 띵띵 소리나던 그녀석 맞습니다.
원목에 실을달고 구리를 달아주는군요..

 

풀에 가죽에 짤랑짤랑 소리가나는 구채를 달고 움직이고 뛰어다니면 멜로니가 발생된다
제말맞죠? 의식할때 뛰어다니라는 제작자의 의도라니라니까요!!!

아마 버팔로 댄스같은 의식을 치를때 난리가 날껍니다.

(아 내가.. 해야하잖아?)

 

좀 춤꾼같나요 후..
북에 풍경을달아놓고 춤출때 입을 옷을 입고 인벤엔 플룻을 준비해서 혼자서 춤추고 피리불고 북을 두드려야합니다

 

뒤에서보면 미친놈인줄 알듯

 

그래도 어쩌겠어요 좋은 효과들이 몇가지 있는걸요..

 

 

오늘 소개는 여기까집니다.

 

다음은 버팔로 댄스와 함께 주술 가루 가죽가방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봐봐.. 바로하잖아요..)

 

 

 

제가 올린 글이 유용하셨더라면 하트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