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건입니다.
저희는 저번 공략에서 창조의 촉매를 활용하여
오라 불균형을 만들어 냈습니다.
언제 저희가 그런걸 만들었냐구요?
양쪽을 보았을때 확실히 중간의 평상시 상태랑은 다르죠?
중간의 게이지를 평상시 평균 오라 분포라고 합니다.
그럼 좌 우는 무엇일까요?
네 불균형이 일어난것이죠
왼쪽은 - 음의극으로 오라가 증발한것이고
오른쪽은 + 양의극으로 오라가 너무 충만한것입니다.
자 그래서 오라가 부족하거나 꽉 차있으면 어떤 역할을 하는데?
네 맞습니다 이번 공략은 저 상태일때를 설명하고자 합니다.
오라가 부족할때
부터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이해할수 없는 분노 | 좀비 피글린, 엔더맨과 같은 비선공 몬스터가 선공을 하게됨 |
자연적인 부패 | 주변의 잔디와 나무의 잎이 썩어 사라짐 |
호흡 곤란 | 호흡 곤란 디버프가 걸리며, 재생효과 하락과 심할경우 간혈적으로 데미지가 들어옴 |
불안정한 폭발 | 간혈적으로 지형에서 폭발이 일어남 |
간혈적 폭발은 정말 무섭군요..
자 오라가 없을때의 현상들이 있다면
오라가 너무 풍부할때도 생기는 현상들이 있겠죠?
오라가 너무 풍부할때는
어떤 현상이 일어나는지 한번 봅시다.
저희는 이 그림을 본적 있습니다.
X로 되어있는게 있고 아무런 표식이 없는게있군요
자 하나씩 봅시다.
ⓐ 광물 축적
1. 창조의 촉매를 활용하여 오라가 일정량 초과했을때 발동되는 옵션
2. 풍부한 핵의 가루를 사용할 경우 돌, 네더락에 광물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 식물의 증가
1. 창조의 촉매를 활용하여 오라가 일정량 초과했을때 발동되는 옵션
2. 주변 식물들에게 과성장을 이르켜 빠르게 성장시킵니다.
ⓒ 번식력 증가
1. 창조의 촉매를 활용하여 오라가 일정량 초과했을때 발동되는 옵션
2. 주변 동물들에게 영향을 끼치며, 교배를 시킵니다.
3. 떨어져있는 알이 있을경우, 던진것과 같이 부화를 시킵니다.
ⓓ자연의 저장소
1. 창조의 촉매를 활용하여 오라가 일정량 초과했을때 발동되는 옵션
2. 플레이어가 오라 저장소를 들고 있을경우, 자동으로 채워줍니다.
한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모두들 가루를 이야기한다는것이죠.
효과 가루는 2가지 목표를 가집니다.
1. 비활성화 되어있는 옵션을 활성화 시키거나 활성화 되어있는 옵션을 비활성화 시키는것.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있는 B,D는 가루를 이용하면 비활성화
A와 C는 활성화 시키는 스위치인 것입니다.
2. 가루는 소모되는 소모품이 아니라 갯수에따라 지정하는 범위지정의 아이템이다.
1개는 1x1의칸이고
2개는 가루중심 3x3의크기
3개는 가루중심 5x5의크기와 같습니다.
가루를 무작정 사용하게되면 오러가 고갈될수도 있겠죠?
그럴때 쓸 블록입니다.
내용은 간단합니다.
오러량에 따라서 레드스톤 출력이 달라집니다
분말 조작기는 레드스톤 신호를 활용하여 on off할 수 있습니다.
레드스톤 설비를 하려고했는데 마크가 메모리 부족으로 꺼졌습니다..
다음번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2024-10-06추가내용
저번에 글을 쓰다 말았죠
그냥 오늘은 간단하게 2장 사진만 올리고 갈 예정입니다.
오라 탐지기에서 비교기를 달아서 뽑은 후 오라의 충전량에다라 출력이 변화하는 오라 탐지기의 특성을 활용
가장 끝 15의 출력값을 가진 레드스톤과 비교기를 설치,
레드스톤의 값이 바뀌면 피스톤을 움직여 버튼과같은 효과로 적용
여기서 응용!
레드스톤 펄스의 15 즉 최대값이 아닌 중간쯤값인 8로 적용하고자 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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