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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판타지 모드/botania

12. Botania 코포레아 시스템 (part 3)

by leegun2804 2024. 8.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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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조금 늦었습니다.
 
빨리 오고 싶었으나.... 개인적인 일 때문에 조금 늦었습니다.
 
오늘은 코포레아 시스템에서의 리테이너에 대한 성질(?) 특징(?)만 소개하고 넘어갈까 합니다.
 
사실 제가 모드는 이것저것 만지더라도 레드스톤엔 좀 많이 약합니다.
 
레드스톤 잘 만지시는 분께선 엄청난 자동화를 하실 수 도 있겠지만..
 
저의 영역은 아닌지라... 그냥 설명만 드리고 갈까 합니다.
 
자 시작하겠습니다
 

 
설명이 너무 어렵습니다..
 
근데 영어 원본을 봐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그냥 제가 이해한 대로만 적어드리겠습니다.
 
1. 리테이너는 인터셉터의 에드온이다.
 
2. 리테이너는 인터셉터 옆에 붙을 경우 따로 스파크를 지정할 필요가 없다.
 
3. 리테이너는 인터셉터가 요청을 받을 경우, 레드스톤 비교기에만 반응을 한다.
 
4. 퍼널에서 인터셉터에게 더 많은 수량을 요청할 경우 리테이너의 비교기의 강도가 증가한다.
 
5. 리테이너는 다시금 레드스톤 반응을 줄 경우, 비교기의 불을 끈다.
 
이래도 설명이 어렵죠..?
 
보는 게 가장 빠릅니다
 

 
1. 2. 3. 번의 항목을 모두 설명하는 이미지입니다.
 
1. 리테이너는 인터셉터의 에드온이다
 
인터셉터의 옆에 붙여서 설치되어 있는 게 보이시나요?
 
2. 리테이너에게는 스파크를 따로 부착할 필요가 없다.
 
네 이 또한 이미지에 떠있습니다.
 
3. 리테이너는 비교기에 반응을 한다.
 

이미지를 하나 더 가져왔습니다. 보시다시피 레드스톤엔 불이 안들어오지만 비교기에는 불이 들어옵니다.

 
4. 퍼널에서 인터셉터에게 더 많은 수량을 요청할 경우 리테이너의 비교기의 강도가 증가한다.
 

액자의 변경없이 일반상태의 리테이너는 비교기의 불이 하나만 들어옵니다.
액자를 돌려 퍼널의 요청수량을 늘리니 비교기의 출력이 증가한것이 보이시나요?

 
이미지로 보시니 이해가 되시죠?
 
5. 리테이너는 다시금 레드스톤 반응을 줄 경우, 비교기의 불을 끈다.
 

딸깍

 
자 이렇게 리테이너에 대한 설명이 끝났습니다.
 
저는 레드스톤엔 박학다식하지 못하여...
 
그냥 제가 만든 설비를 보시는 게 빠르실 거 같습니다.
 

저는 판자를 만들고자 합니다.

 

호퍼락을 깔아서 크레프팅되어 나오는걸 주을 수 있도록 해주시고

 

제작 크레이터와 호퍼를 연결하여줍니다.

 
이전 공략에서 인터셉터 설치하셨던 거 기억나시죠?
 
이번엔 조금 다릅니다
 

퍼널위에 스파크 다음 인터셉터 스파크 다음 주인공인 리페이너를 달아줍니다.

 
그다음
 

퍼널과 인터셉터의 설정을 완료하여주시고 이제 설비를 시작해봅시다.

 
리테이너에선 무엇이 나온다고 했었죠?
 
비교기를 통하여 레드스톤 반응이 나온다
 
활용해 봅시다
 

 
깔때기(호퍼)에 레드스톤 반응을 주면 더 이상 흘러나가는 것을 막아 줄 수 있습니다.
 
그에 많은 요청이 왔을 시 무분별하게 만들어져서 거덜 나는 일은 없어야 하니
 
브레이크를 걸어줄 수 있는 장치를 만드는 것입니다.
 

레드스톤 블록은 잠시 떼어뒀습니다.

 
보시게 되면
 
1. 리테이너에서 비교기의 신호를 이용하여 
 
2. 피스톤을 움직이게 되면
 
3. 깔때기(호퍼)는 다시 작동하게 되는 것입니다.
 
자 그럼 리테이너를 끄는 법 = 레드스톤 반응을 리테이너에게 넣어주는 것
 
자 한번 설비해 봅시다.
 

저것은? 뒤에도 있네요?

 

저저번 공략에서 설명했던 적이 있습니다.

 
코포레아 크리스털 큐브를 다시 읽어보시면 
 
똑같이 비교기에 반응하며, 아이템 1개당 강도 1 2개 4개 8개와 같이
 
2배 수로 올라가며 점점 출력이 증가하게 됩니다.
 
제가 올린 이미지를 보면 총 6칸의 출력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기본적으론 32개의 블록이 생성되면 6칸의 출력을 채우며 리테이너를 끄게 될 것이고,
 
그러면서 호퍼를 막으면서 더 이상 블록이 무분별하게 생성되는 걸 막을 수 있습니다.
 
아 그전에 마지막에 공정 2가지가 있습니다.
 

1. 액자를 돌려서 수량을 변경시키기
2. 메인상자와 크리스탈 큐브의 체널을 염료를 이용하여 나눠줍니다.

 
가동해 볼까요?
 

수량이 차오르고 피스톤이 접히면서 레드스톤으로 호퍼를 잠그는 모습입니다.

 

호퍼에 걸려있는 아이템들

 
제가 이해한 내에서의 설명을 드리고자 최대한의 노력을 하였으나,
 
아마 해당 글이 어렵긴 어려울 것입니다.
 
사실 저조차 레드스톤 활용능력이 좋지 않다 보니 이 정도의 교보재를 만드는 것이 한계였습니다.
 
후 ㅠㅠ
 
이해가 안 되시는 부분들은 글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 선 최대한 다시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올린 글이 유용하셨더라면 하트 한 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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